top of page

뉴스&소식

공개·회원 1명

전북 유망기업, 벤처투자와 지역성장을 잇다

㈜엘오티아이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2025 전북 벤처투자 라운드 스케일업(SCALE-UP)’ 행사에 참여하여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올해 10억원의 벤처투자를 유치한 기업으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ree
21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2025년 전북 벤처투자 라운드 스케일업, 도내기업 밸류업 라운드’를 개최했다.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지속성장을 꾀하고 민간주도형 벤처투자 생태계의 토대를 다지기 위한 장이 열렸다.


21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2025년 전북 벤처투자 라운드 스케일업, 도내기업 밸류업 라운드’를 개최했다.


이는 도내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 실전 매칭을 통해 도내 창업·벤처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 및 지역 벤처투자생태계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된 전북형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도내에서 성장 중이거나 이전을 진행 중인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주제로, 전북 벤처펀드 컨소시엄 운용사 및 유관기관이 직접 참여해 기업의 성장·투자·정착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는 김인태 도 기업유치지원실장과 김대중 전북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정책출자기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우수사례 발표, 유망기업 IR 피칭, 투자사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우선,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올해 10억원의 벤처투자를 유치한 소재기업 ‘엘오티아이’와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팡세’의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IR세션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차(茶) 솔루션‘메디프레소’ △배터리 진단 솔루션 ‘모나’ △반도체 성분검사 장비 제조 ‘아이에스피’ △나노다이아몬드 ‘에스더블유케미컬즈’ △친환경 메탄저감사료 제조솔루션 ‘엔텍바이오에스’ △이차전지 전해질 및 첨가제‘이피캠텍’ △방사성의약품‘카이바이오텍’ △이차전지 양극재용 추출제‘코솔러스’ △절대혐기성 생균치료제‘헬스바이옴’ 등이 IR피칭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전북자치도는 지금까지 벤처펀드 25개, 누적 결성액 9,171억원을 달성해 정책출자와 민간자금이 결합된 투자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향후 한국산업은행 연계 라운드, 통합 컨소시엄 라운드 등 ‘2025 전북 벤처투자 라운드 스케일업’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민간주도형 벤처투자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복안이다.


김인태 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행사는 기술력, 사업성으로 검증된 기업이 벤처투자와 연계한 스케일업을 도모하는 자리”라며 “지역에서 성장한 유망기업이 원활한 자금조달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곡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아 기자

출처 : 전북 유망기업, 벤처투자와 지역성장을 잇다 - 전북도민일보



14회 조회

전 화 I : 063-714-3990           메 일 I : info@lotitanium.com

로고로고.png

주 소 I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원신덕길 85

©  2021 LOTi(주)엘오티아이,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